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타버스 Campus

기업수요를 반영한 프로젝트 제작 교육

[부산] 언리얼5 및 메타휴먼 활용 프로젝트 영상제작 과정


기본정보

기본정보 - 프로그램개요 및 특징, 학습목표, 교육기간, 강의요일/시간, 총시수, 교육일수/일일시수, 모집정원, 수강신청기간, 교육장소, 신청대상, 우대사항, 수강료, 선발방법, 교재, 수료기준, 자격증 관련사항안내표입니다.
교육기간 2024-10-01 ~ 2024-11-06 교육장소 부산 해운대구 한-아세안ICT융합빌리지 XR교육장
안내사항

[부산] 언리얼5 및 메타휴먼 활용 프로젝트 영상제작 과정 포스터 - 이하 텍스트에 자세한 안내가 있습니다.
 

언리얼5 및 메타휴먼 활용 프로젝트 영상제작

교육 기간

  • 2024.10.1(화) ~ 11.6(수) 中 12일 교육 (매주 화~수)

교육 안내

  • 교육 기간: 2024.10.1(화) ~ 11.6(수) 중 12일 교육 (※ 아래 일정표 참고)
  • 교육 시간: 09:00 ~ 18:00 (일 8시간 × 12일 = 총 96시간 교육)
  • 교육 장소: 부산 해운대구 한-아세안ICT융합빌리지 XR교육장
  • 교육 방식: 오프라인 무료교육
    ※ 방역지침에 따라 전면 온라인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집 안내

  • 모집 대상: 기업 재직자 20명 내외 (기업 단위 모집 / 1개 기업당 3~10명 내외)
  • 신청 방법: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kimhs@k-meta.or.kr) 제출 접수
  • 모집 일정: 2024.8.27(화) ~ 9.23(월)까지
  • 선발 심사: (서류전형) 지원동기 및 직무 연관성 등을 통한 심사
  • 합격자 발표: 2024.9.25(수) 합격자 개별통보 / 유선 및 문자 발송
  • 상세일정
    • 9/23(월) 모집마감
    • 9/24(화) 선발평가
    • 9/25(수) 합격자발표
    • 10/1(화) 1일차
    • 10/2(수) 2일차
    • 10/8(화) 3일차
    • 10/9(수) 4일차
    • 10/15(화) 5일차
    • 10/16(수) 6일차
    • 10/22(화) 7일차
    • 10/23(수) 8일차
    • 10/29(화) 9일차
    • 10/30(수) 10일차
    • 11/5(화) 11일차
    • 11/6(수) 12일차
    • ※ 교육기간 및 모집일정은 운영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교육 내용

Day 일자 내용
1~2 10.1(화) ~ 10.2(수) [언리얼 엔진 기초]
- 레벨과 액터, 퀵셀 브리지와 마켓플레이스 이해
- 터레인 및 머티리얼 제작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 생성과 언리얼 적용, 인종/연령/성별 제작
3~4 10.8(화) ~ 10.9(수) [언리얼 애니메이션]
- 시퀀스: 활용 액터와 머티리얼 카메라 컷
- 아바타 : 애님데이터 및 블루프린트를 통한 구현
- 메타휴먼 블루프린트 및 리타게팅
[언리얼 페이셜 애니매이션]
- 수동 구현(언리얼 IK RIK)
- 자동 구현(라이브링크 or 페이스웨어)
- 대사에 따른 페이셜 애니매이션 제작 실습
5~6 10.14(월) ~ 10.15(화) [외부 프로그램 활용 애니매이션 제작]
- 믹사모: 메타휴먼 애니매이션 적용
- 딥모션 : 촬영 및 비디오 업로드를 통한 애니매이션 설정
- 언리얼 및 시퀀스 적용실습
[최적화 및 그래픽스 파이프라인]
- CPU/GPU 렌더링 과정
- Vertix Shading/ Pixel Shading
- Forward vs Deferred Renderings
- Rasterizaton vs Ray Tracing
- 최적화 기법(Unity)
- 최적 화 기법(Unreal) 및 실습
7~8 10.22(화) ~ 10.23(수) [언리얼 심화 및 메가스캔 활용 실외 환경 구축]
- 다양한 머티리얼 제작
- 나나이트 와 루멘
- 터레인/ 머티리얼 고급
- 더미 레벨디자인 및 꾸미기
- 라이팅 및 포스트 프로세스 적용
[메가스캔 활용 실내 환경 구축]
- 더미 레벨디자인 꾸미기
- 라이팅 및 포스트 프로세스 적용
- 메타휴먼 세팅 구현
9~10 10.29(화) ~ 10.30(수) [시퀀스 활용 영상 연출]
- 시퀀스 캐릭터 애니메이션/ 카메라 컷
- 다빈치 활용 영상 제작
[프로젝트 영상 제작]
- 영상 분석 및 보완점 제시
- 메타휴먼과 메가스캔 활용 영상 연출
11~12 11.5(화) ~ 11.6(수) [프로젝트 영상 제작]
- 메타휴먼과 메가스캔 활용 영상 연출
- 프로젝트 & 멘토링
[작품 리뷰]
- 피드백 반영 및 최종 결과물 산출
- 작품 (프로젝트 제작 결과물) 리뷰

문의처

  • 담당자 :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인력양성팀 이선심 차장, 김호성 대리
  • 이메일 : sslee927@k-meta.or.kr, kimhs@k-meta.or.kr
  • 연락처 : 02-567-7288, 070-8765-8870

주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