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타버스 Campus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FAQ
오시는 길
교육신청
연간교육일정
제작역량강화 교육
기업수요를 반영한 프로젝트 제작 교육
해외선진기술 도입 교육
교육운영
운영후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1:1 문의
메타버스 캠퍼스
캠퍼스 소개
오시는 길
나의강의실
수강신청현황
교육이력
전체메뉴
닫기
HOME
교육신청
교육신청
교육운영
커뮤니티
메타버스 캠퍼스
나의강의실
기업수요를 반영한 프로젝트 제작 교육
연간교육일정
제작역량강화 교육
기업수요를 반영한 프로젝트 제작 교육
해외선진기술 도입 교육
교육신청
연간교육일정
제작역량강화 교육
기업수요를 반영한 프로젝트 제작 교육
해외선진기술 도입 교육
기업수요를 반영한 프로젝트 제작 교육
[부산] 언리얼5 및 메타휴먼 활용 프로젝트 영상제작 과정
기본정보
기본정보 - 프로그램개요 및 특징, 학습목표, 교육기간, 강의요일/시간, 총시수, 교육일수/일일시수, 모집정원, 수강신청기간, 교육장소, 신청대상, 우대사항, 수강료, 선발방법, 교재, 수료기준, 자격증 관련사항안내표입니다.
교육기간
2024-10-01
~
2024-11-06
교육장소
부산 해운대구 한-아세안ICT융합빌리지 XR교육장
안내사항
언리얼5 및 메타휴먼 활용 프로젝트 영상제작
교육 기간
2024.10.1(화) ~ 11.6(수) 中 12일 교육 (매주 화~수)
교육 안내
교육 기간: 2024.10.1(화) ~ 11.6(수) 중 12일 교육 (※ 아래 일정표 참고)
교육 시간: 09:00 ~ 18:00 (일 8시간 × 12일 = 총 96시간 교육)
교육 장소: 부산 해운대구 한-아세안ICT융합빌리지 XR교육장
교육 방식: 오프라인 무료교육
※ 방역지침에 따라 전면 온라인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집 안내
모집 대상: 기업 재직자 20명 내외 (기업 단위 모집 / 1개 기업당 3~10명 내외)
신청 방법: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kimhs@k-meta.or.kr) 제출 접수
모집 일정: 2024.8.27(화) ~ 9.23(월)까지
선발 심사: (서류전형) 지원동기 및 직무 연관성 등을 통한 심사
합격자 발표: 2024.9.25(수) 합격자 개별통보 / 유선 및 문자 발송
상세일정
9/23(월) 모집마감
9/24(화) 선발평가
9/25(수) 합격자발표
10/1(화) 1일차
10/2(수) 2일차
10/8(화) 3일차
10/9(수) 4일차
10/15(화) 5일차
10/16(수) 6일차
10/22(화) 7일차
10/23(수) 8일차
10/29(화) 9일차
10/30(수) 10일차
11/5(화) 11일차
11/6(수) 12일차
※ 교육기간 및 모집일정은 운영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교육 내용
Day
일자
내용
1~2
10.1(화) ~ 10.2(수)
[언리얼 엔진 기초]
- 레벨과 액터, 퀵셀 브리지와 마켓플레이스 이해
- 터레인 및 머티리얼 제작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 생성과 언리얼 적용, 인종/연령/성별 제작
3~4
10.8(화) ~ 10.9(수)
[언리얼 애니메이션]
- 시퀀스: 활용 액터와 머티리얼 카메라 컷
- 아바타 : 애님데이터 및 블루프린트를 통한 구현
- 메타휴먼 블루프린트 및 리타게팅
[언리얼 페이셜 애니매이션]
- 수동 구현(언리얼 IK RIK)
- 자동 구현(라이브링크 or 페이스웨어)
- 대사에 따른 페이셜 애니매이션 제작 실습
5~6
10.14(월) ~ 10.15(화)
[외부 프로그램 활용 애니매이션 제작]
- 믹사모: 메타휴먼 애니매이션 적용
- 딥모션 : 촬영 및 비디오 업로드를 통한 애니매이션 설정
- 언리얼 및 시퀀스 적용실습
[최적화 및 그래픽스 파이프라인]
- CPU/GPU 렌더링 과정
- Vertix Shading/ Pixel Shading
- Forward vs Deferred Renderings
- Rasterizaton vs Ray Tracing
- 최적화 기법(Unity)
- 최적 화 기법(Unreal) 및 실습
7~8
10.22(화) ~ 10.23(수)
[언리얼 심화 및 메가스캔 활용 실외 환경 구축]
- 다양한 머티리얼 제작
- 나나이트 와 루멘
- 터레인/ 머티리얼 고급
- 더미 레벨디자인 및 꾸미기
- 라이팅 및 포스트 프로세스 적용
[메가스캔 활용 실내 환경 구축]
- 더미 레벨디자인 꾸미기
- 라이팅 및 포스트 프로세스 적용
- 메타휴먼 세팅 구현
9~10
10.29(화) ~ 10.30(수)
[시퀀스 활용 영상 연출]
- 시퀀스 캐릭터 애니메이션/ 카메라 컷
- 다빈치 활용 영상 제작
[프로젝트 영상 제작]
- 영상 분석 및 보완점 제시
- 메타휴먼과 메가스캔 활용 영상 연출
11~12
11.5(화) ~ 11.6(수)
[프로젝트 영상 제작]
- 메타휴먼과 메가스캔 활용 영상 연출
- 프로젝트 & 멘토링
[작품 리뷰]
- 피드백 반영 및 최종 결과물 산출
- 작품 (프로젝트 제작 결과물) 리뷰
문의처
담당자 :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인력양성팀 이선심 차장, 김호성 대리
이메일 : sslee927@k-meta.or.kr, kimhs@k-meta.or.kr
연락처 : 02-567-7288, 070-8765-8870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