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내사항 |

CC4를 활용한 디지털휴먼 콘텐츠 제작 과정
주최
주관
교육 기간
- 2025.5.13(화) ~ 5.16(금) 10:00~17:00
교육 개요
오른쪽에는 https://www.metaverse-campus.kr로 이동하는 QR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교육기간: 2025.5.13(화) ~ 5.16(금), 4일간
- 교육시간: 10:00~17:00, 1일 6시간
- 교육장소: 판교 메타버스 허브 2층 메타버스 캠퍼스
(경기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5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 강사명: 정준 ((주)레이원픽처스)
주요 이력:
• (주)바른손 디지털 아이디어 VFX Supervisor
• (주)알비언 3D콘텐츠 총괄
• (주)레이원픽처스 대표
• 동국대학교 예술대학교 교수
- 모집일정: 2025.4.21(월) ~ 5.7(수) 오후 5시까지
- 선발심사: 서류전형 - 지원동기 및 직무 연관성 등을 통한 심사
- 교육방식: 오프라인 무료 실습교육 (교육장에 고성능 워크스테이션이 구비되어 있음.)
- 신청방법: 메타버스캠퍼스 홈페이지 (https://www.metaverse-campus.kr/) 회원 가입 후 신청
- 합격자발표: 2025.5.8(목) 합격자 개별통보 / 유선 및 문자 발송
(교육기간 및 모집일정은 운영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교육 안내
수강 대상
- 3D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심 있는 분
- 디지털 휴먼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분
교육과정 소개
- 디지털 휴먼의 이해와 디자인
- 애니메이팅과 모션캡쳐의 이해
- 디지털 휴먼 애니메이션 작업
- 디지털 휴먼 영상 콘텐츠 제작
필요기반 지식
- 3D 작업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
- 영상 기획과 연출에 대한 기본 지식
교육 내용
일자: Day 1 (5.13)
- 커리큘럼 오리엔테이션
- 메타휴먼의 이해
-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이해
- 모션캡쳐와 데이터
- 디지털 휴먼 제작 프로세스의 이해
- 모션캡쳐를 활용해 제작할 버추얼 캐릭터 설계 (표정, 동작, 연출 등) 및 피드백
- 버추얼 캐릭터로 제작할 콘텐츠(60초 이내) 기획 (스토리) 및 피드백
- CC4 소프트웨어 소개 및 기본 조작
- 실습을 위한 작업환경 설정
일자: Day 2 (5.14)
- HeadShot을 이용한 디지털 휴먼 페이셜 모델링
- 디지털 휴먼 텍스처 및 바디 모델링 (의상 포함)
일자: Day 3 (5.15)
- iClone 8의 이해
- 실습을 위한 작업환경 설정
- 모션캡쳐 데이터 활용
- 커스텀 애니메이션 작업
- 애니메이팅 작업 및 피드백
일자: Day 4 (5.16)
- 디지털 캐릭터 페이셜 캡쳐
- 디지털 휴먼을 통한 콘텐츠(60초 이내) 제작 1
- 버추얼 캐릭터를 통한 콘텐츠(60초 이내) 제작 2
- 콘텐츠 리뷰 및 피드백
- Q&A
문의처
- 담당자 :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인력양성팀 양성모 과장
- 이메일 : smyang53@k-meta.or.kr
- 연락처 : 070-8765-8307
유의사항
- 본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교육입니다.
- 최종 합격자 발표 이후 교육과정 무단 불참 및 중도 포기 시, 향후 교육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교육 기간 내 정상 출석 완료 시 교육 수료증 발급 가능합니다.
- 과정 진행 시 참가자 촬영 및 홍보 콘텐츠 활용 가능
- 저작권 보호법에 따라 허가되지 않은 녹취/녹음/녹화 금지, 법적 제재 가능
- 프로그램 내용(일정, 진행방법, 장소 등)은 교육 및 현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